Service

기술 지원


- Managed Service

- Consulting Service

- Cost Optimization



매니지드 서비스
Managed Service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지만, 실제로 운영 단계에서는 복잡한 문제가 발생할 때 적절한 지원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SP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클라우드메이트는 다양한 멀티 클라우드 관리 도구와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해 국내 주요 기업 및 스타트업에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메이트와 함께라면 기업은 IT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요 구성

  • 전담 엔지니어 : 전담 엔지니어 배정으로 고객의 히스토리를 확실하게 관리
  • 통합 빌링 시스템 : billing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별 사용 현황 및 실시간 과금을 모니터링
  • 월 정기 리포트 : 모니터링 현황, SR 처리 내역, 장애 조치 내역 등 월별 리포트 제공
  • 모니터링 : DataDog을 통한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를 위한 통합 대시보드 제공(서비스 현황, 클라우드 리소스 현황등)
  • 24x7 장애 지원 : 전담 엔지니어의 장애 파악 및 조치, 서비스, 자원과 장애 현황을 원페이지로 구성하여 고객사 보고 
  • Mate365 (Help Desk 운영) : 웹 기반으로 24/7 티켓 제출 가능, 히스토리 관리, 한/영 기능 지원, 우선순위에 따른 SLA 제공
  • 고객 관리 : 고객과의 주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컨설팅을 통하여 개선 사항을 제안

매니지드 서비스 등급

Basic

고객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하여 일반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 컨설팅
  • 빌링포털
  • 일반 교육
  • 기술지원 (5D×8H)
Essential

DataDog을 통한 전문적인 모니터링 및 관제 그리고 고객과 협의한 채널을 통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Basic 포함
  • 모니터링 (24×7×365)
  • 정기 리포팅
  • 기술지원 (5D×8H)
Business

정기적인 업무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과 협의한 장애대응 프로세스(SOP)를 통해 문제를 처리합니다.

  • Essential 포함
  • 정기 업무지원
  • 전문 컨설팅
  • 고급 기술지원 (7D×8H)
Enterprise

Application, DB, 보안 및 3rd Party 솔루션에 대한 엔터프라이즈급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Business 포함
  • 엔터프라이즈 지원
  • 지원 범위 커스터마이징
  • 전문 기술지원 (7D×24H)

기술지원

일반 기술지원
클라우드 운영에 대하여 일반적인 기술 및 운영에 대한 문의를 지원합니다.

*단, 고객 서비스에 직접 관여하지 않음

SLA : 8 Hour
Support : 5Days / 8Hours

 고급 기술지원
고객과 사전에 협의한 내용을 기반으로 Cloud Service에 해당하는 기술지원 및 고객 요청사항을 처리합니다.

SLA : 1 Hour,
Support : 7Days / 8Hours

전문 기술지원
수석 엔지니어 배정으로 C Service 및 협의된 3rd Party 솔루션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SLA : 15 Min
Support : 7Days / 24Hours

모니터링

클라우드 컨설팅
Consulting Service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구축된 디지털 플랫폼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BizDevOps 경쟁력은 비즈니스, 개발, 운영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통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은 빠르게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메이트의 컨설팅 조직은 고객이 Cloud Native 전환을 통해 BizDevOps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요구 사항 분석

  • 고객의 디지털 전환 전략 및 목표 확인
  • 비즈니스 요구 사항 분석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Cloud Native 기능과 성능을 파악
  • 고객의 IT 환경과 기술 역량을 고려하여 Cloud Native 전환에 필요한 기술 요구 사항 파악

현황 평가 및 전략/로드맵 수립

  • 현재 사용하고 있는 IT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등을 파악
  • 조직의 문화와 관리 작업 수행 방식을 파악
  • 조직의 리더십이 Cloud Native 전환에 대한 이해와 지원이 있는지 파악
  • Cloud Native 전환에 필요한 기술적, 문화적, 리더십 정의 및 제언
  • 현재의 비즈니스 목표와 미래 디지털 전환 전략을 고려한 Cloud Native 전환 전략 및 로드맵 수립


아키텍처 설계

  • 사전 평가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마이크로서비스, 컨테이너화, 오케스트레이션, 지속적 통합 및 배포(CI/CD) 등 필요한 기술 스택을 선택
  • CSP 선택 및 아키텍처 설계
  • 마이그레이션 전략 수립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방안 제시
  • BizDevOps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조직 내 변화 관리 방법론과 관련 도구에 대한 자문 제공
비용 최적화 
Cost Optimization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을 원하시나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립니다. 기존 사용 내역을 기반으로 과금 최적화할 수 있는 요소들은 분석하고 개선 사항을 제안합니다.


  • NetApp Spot을 통한 비용 절감 : 개발 혹은 스테이징 환경을 프로덕션에 가깝게 구성하거나,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를 일반 가상 머신으로 운영할 경우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Spot 인스턴스 도입을 통해 과금을 절약하고, NetApp Spot 구성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SLA를 보장하며, Spot 인스턴스를 오래 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RPM(Resource Power Manager)을 통한 비용 절감 : 가상 머신 스케줄러를 GUI 형태로 제공하여 쉽고 편안하게 가상 머신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여 비용의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 CacheCat을 통한 비용 절감 : 정적 컨텐츠를 캐싱 할 수 있으며, 업스트림(upstream) 비용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