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SalesOps


최적의 영업관리 SaaS


Overview


SalesOps는 고객 관리부터 계약 및 거래 관리, 통찰력 있는 분석 도구까지 다양한 영업 관련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영업팀은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재무 책임자와 경영진은 정확한 매출 예측 및 분석을 참조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SalesOps는 클라우드메이트가 기존에 사용하던 SaaS 기반 영업 자동화 서비스 이용의 비용 부담과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입니다. 이전에 이용한 SaaS는 월 구독료가 비싸고, 사용법이 복잡하여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업무 현장에서는 파일 기반 업무 관리를 선호하였고, 이로 인해 데이터의 통합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이에 클라우드메이트는 여러 데이터와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과 비슷한 고충을 겪는 중소 규모 조직을 위해 SalesOps를 개발하였습니다.

SalesOps 주요기능

대시보드
매출, 마진, 계약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고객 관리

고객 정보, 거래 내역, 계약 정보를 관리 기능 제공

계약 관리

계약 조건, 만료일, 갱신 여부 등의 관리 기능 제공

매입 관리

인보이스 정보를 관리하고,
세금계산서 발급을 담당자에 요청

통계

매출, 마진, 계약 현황에 대한 통계 및 리포팅 기능 탑재

보안
IAM으로 담당자의 역할과 권한에 따라
SalesOps 기능/데이터 접근을 정밀 제어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SalesOps는 파일 기반의 업무 관리에서 벗어나, 단일 정보 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간소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alesOps는 복잡하고 어려운 영업 및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달리 별다른 교육 없이 영업과 마케팅 담당자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SaaS 솔루션입니다. 


  • 고객 관리, 거래 내역 관리, 계약 관리 등을 통해 업무 효율 개선을 원하는 영업 담당자
  • 매출, 마진, 계약 현황에 대한 통계를 통해 신속히 의사결정 지원을 원하는 재무팀 담당자
  • 가망 고객 발굴(Lead Generation) 활동과 연계해 영업팀에 새로운 영업 기회 제공을 발굴하기 원하는 마케터

SalesOps를 도입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통합 고객 관리: 고객 정보와 거래선 정보를 중앙에서 통합 관리, 다양한 관계자(고객, 파트너, 경쟁사, 잠재 고객) 모두를 '계정(Accout)'으로 관리
  • 상세 계약 및 거래 관리: 계약 정보(기간, 금액, 계약 종료일) 및 거래 내역(세금계산서, 제공 서비스, 판매 라이센스 등) 중앙 관리, 계약 만료일 알림 기능, 계약서 파일 첨부 및 저장, 거래 관리 기능으로 확정된 매입/매출 기록 및 마케팅이 등록한 잠재 영업 기회를 통한 예상 매출 및 매입 추정 지원
  • 찰력 있는 분석 도구: 대시보드에서 매월 매출액 및 카테고리별 매출 분석, 기간별, 거래처별, 마진 등 다양한 기준으로 데이터 분석
  • 협업 촉진: 마케팅, 영업, 재무 및 엔지니어 간 협업 시 계약서 확인 및 관리 관련 단일 데이터베이스 참조